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맹정호 서산시장, 수해쓰레기 수거로 일과 시작
상태바
맹정호 서산시장, 수해쓰레기 수거로 일과 시작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8.17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수거의 날 31일까지 운영
맹정호 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부춘동 일대 수해쓰레기를 수거했다. [서산시 제공]
맹정호 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부춘동 일대 수해쓰레기를 수거했다. [서산시 제공]

충남 서산시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장기간 지속된 장마와 폭우로 시내 곳곳에 쌓인 쓰레기를 수거하는 ‘수해 쓰레기 집중 수거의 날’을 운영했다.

맹정호 시장은 지난 14일 새벽 시민들의 이용이 잦은 서부·서령상가 및 중앙호수공원 일대 수해 쓰레기 환경정화 활동으로 아침을 열었다.

공무원과 부춘동 사회단체장 등 70여 명이 지역사랑 실천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이어 오후에는 시내 전역을 대상으로 100여 개의 유관기관·사회단체·기업체, 일반 시민 등 1000여 명이 함께 수해 쓰레기 일제 집중 수거의 날을 진행한다.

환경정화와 동시에 코로나19 조기종식을 위한 깨끗한 도시 만들기 캠페인도 추진한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도로변, 골목길, 공원, 취약지 등 장마에 쓸려 내려온 쓰레기와 휴가철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집중 청소하고, 자율적인 청소문화 캠페인을 지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간 중 생활폐기물 비상수거체계를 구축해 휴일 기동 처리반을 운영하고,청결지킴이 등 인력 증원을 통해 지속적인 무단 투기 단속과 홍보도 강화한다.

맹 시장은 “장기화되는 장마와 코로나19로 시민의 주거 환경 저하와 지역 경제 침체를 막고 쾌적하고 활기찬 서산을 조성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주민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