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포스트 코로나 :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관악구, ‘포스트 코로나 :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8.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1일까지 응모, 관악구소재 개인・단체 누구나 참여 공모전
‘온라인관악청’으로 신청, 우수제안 9건 선정 400만원 지급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코로나19 이후(POST COVID-19) 시대에 효과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8월 17일~9월 11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 정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코로나로 인해 새롭게 나타날 각종 사회・경제적 변화들에 부합하는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코로나19 이후의 시대, 변화를 이끄는 정책, 희망을 나누는 정책’이며 공모내용은 ▲언택트(Untact) 시대,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소비촉진, 일자리창출 등 지역경제활성화 아이디어 ▲피해자 지원 및 민생안정아이디어 ▲기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아이디어 등이다.

관악구민은 물론 관악구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제안할 수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온라인관악청’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한 팀이 다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나 2개 이상 작품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가장 상위등급 제안만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실효성에 심사기반을 두고 우수제안을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4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 1인(팀)에게는 100만원, 우수 3인(팀)에게는 각 50만원, 장려 5인(팀)에게는 각 30만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며 선정된 우수제안들은 9월 중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site/365/main.do)를 통해 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지금이야말로 지자체가 앞장서 코로나이후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본 공모전을 통해 구민여러분의 다채로운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적시에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