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미아동 '강북구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상태바
강북구의회, 미아동 '강북구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8.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이정식 부의장과 유인애, 조윤섭, 김미임 의원 방문
사진 왼쪽부터 김미임 의원, 이정식 부의장, 유인애 의원, 조윤섭 의원[강북구의회 제공]
사진 왼쪽부터 김미임 의원, 이정식 부의장, 유인애 의원, 조윤섭 의원[강북구의회 제공]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용균) 이정식 부의장과 유인애 의원, 조윤섭 의원, 김미임 의원이 지난 18일, 미아동복합청사에 위치한 강북구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전례 없이 길었던 올해 장마에 따른 강북구 전체 상황에 대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브리핑을 청취하기 위해 실시됐다.

브리핑에서는 현재까지의 강북구의 강우현황과 피해(민원)사항 등을 안전치수과장으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강북구의 8월 1일~17일까지의 강우량은 미아동복합청사 기준으로 556.5mm가 기록됐으며, 올해 총강우량은 1,212mm를 기록하고 있다.

또 이번 장마 기간 피해(민원)상황으로는 개인배수시설 역류와 공공시설물파손 등이 발생했으나 대부분 조치되었으며, 현재도 빠른 복구가 진행되고 있다.

이정식 부의장은 “올해 유난히 길었던 장마로 구민 여러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셨던 것을 잘 알고 있다. 구민 여러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강북구의회 의원들 모두 현장을 발 빠르게 뛰어다니며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열의를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