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문화도시 통영, 시민 공모 통해 브랜드 새단장
상태바
문화도시 통영, 시민 공모 통해 브랜드 새단장
  • 통영/ 박종봉기자
  • 승인 2020.08.2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제공]
[통영시 제공]

경남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한 통영시 문화도시 브랜드 공모전이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약 1개월간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로고 분야 30작품, 이미지 분야 7작품 등 총 37작품이 접수됐으며, 문화도시분야 및 문화예술분야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문화도시 로고 공모 3점, 문화도시 이미지 공모 2점 등 총 5점의 입상작을 선정했다.

문화도시 통영 로고 공모의 대상 작품으로는 교차하고 이어지는 선을 통해 다양한 문화가 연결되고 공존하며 끊임없이 발전하는 문화도시 통영을 표현한 이용기씨의 작품이, 이미지 공모의 대상 작품으로는 통영의 아름다운 경관을 다양한 톤의 컬러로 일러스트화하여 표현한 리케의디자인랩 황서현씨의 작품이 선정됐다.

로고 공모의 금상 작품으로는 어우러지는 문화의 중심 속 문화도시 통영을 표현한 이지혜씨의 작품이, 은상 작품으로는 파도 패턴을 통해 통영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적 감성을 담은 그림도시협동조합의 작품이 선정됐다.

유용문 문화도시지원센터장은 “문화도시 브랜드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공모해주신 브랜드에 걸맞은 문화를 엮어 아우르고 어우르는 문화도시 통영을 일구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차후 문화도시 통영 및 통영시 문화도시지원센터의 공식 로고 및 문화도시 홍보용 이미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통영/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