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경복궁 서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종로구, ‘경복궁 서측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8.3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문화,골목정원,자원순환,보행환경 등
경복궁서측 도시재생지원센터 [종로구 제공]
경복궁서측 도시재생지원센터 [종로구 제공]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31일 경복궁서측(상촌) 주민과 생활권자 등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4일까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복궁서측은 지난해 11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됐다. 이 지역은 수계를 따라 형성된 조선시대 도시조직의 옛 모습이 잘 보존돼 있고 서울에서 주거용 한옥이 가장 많이 자리하고 있는 한옥마을이다.

이 일대는 2010년대에 인왕산 자락의 수성동계곡, 박노수미술관, 상촌재, 윤동주문학관, 청운문학도서관, 통인시장 등 역사문화거점들이 새롭게 탄생하면서 급속한 상업화로 주거환경이 열악해졌다.

이에 구는 서울시와 협력해 주민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역사도심 주거지의 모습을 지켜 나가기 위한 각종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경복궁서측 도시재생활성화구역 내 주민,생활권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역 내 누하, 옥인, 체부,통인, 필운 등 5개 마을의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내용을 주민공모사업으로 접수한다. 예컨대 ‘역사문화’, ‘마을조사’, ‘골목정원’, ‘자원순환’, ‘복지교육’, ‘보행환경’ 등이다.

지원금액은 10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이며 지원 대상은 컨설팅 및 심사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추후 결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경복궁서측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gbgwest)에서 서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