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흥군 ‘인(In) 코로나 비상 행정’ 돌입
상태바
장흥군 ‘인(In) 코로나 비상 행정’ 돌입
  • 장흥/ 김금옥기자
  • 승인 2020.09.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재활동·지역경제·혁신행정 3개 분야 역점 추진
정종순 군수 "혁신 성장동력 마련도 최선 다할 것"

전남 장흥군이 ‘인(In) 코로나 비상 행정’ 체제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인(In) 코로나 비상 행정은 크게 ▲‘방재 활동’ 비상행정, ▲‘지역경제’ 활성화 비상행정, ▲‘혁신행정’ 비상행정 등 크게 3가지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추진된다.

‘방재 활동 비상 행정’은 코로나 등 감염병 방역은 물론, 태풍, 폭염, 가뭄, 화재 등 각종 자연재난과 사회재난, 사고로부터 지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생활안전망 구성을 골자로 한다.

군은 종합적인 방역 노력으로 전남도에서 코로나 지역감염이 없는 4개 청정지역 가운데 한 곳을 차지, 그 성과를 내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 비상 행정’은 일자리 창출과 주민소득 증대가 핵심이다.

일자리는 청소년, 장년, 노인층을 포함한 ‘장흥형 일자리’를 더욱 확충할 방침이다.

현재 군은 ▲대학생·청소년 방학 중 일자리 사업,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공공근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여기에 연령, 성별, 생활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일자리를 추가로 마련해 생산적 일자리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주민 숙원사업의 발굴과 추진을 통한 일자리도 늘린다.

각 분야에서의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 생활 환경정비를 위해 추진하는 건설, 토목, 조경, 중장비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일거리를 만들어 낸다.

생산 장려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 농림축수산물 생산과 유통 체계 개선도 노력한다.

코로나로 매출에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서는 지역 물품 사주기를 실시하고 지역 상품권인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을 지속적으로 판매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혁신 비상 행정’은 현장을 중심으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해 군정에 반영하도록 시스템화, 민원행정에 있어서는 혁신이 기본이 된다.

정종순 군수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현재 상황을 극복하는 노력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대비가 필요하다”며 “먼저는 지역민의 건강과 생명을 챙기고 지역경제 활성화, 혁신 성장동력 마련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장흥/ 김금옥기자
ko_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