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정책실명제 공개대상 사업 신청 받는다
상태바
중랑구, 정책실명제 공개대상 사업 신청 받는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9.0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임행정 등 실현…사업계획, 추진상황, 담당자 실명 등 공개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실현을 위해 시행되는 정책실명제 공개 대상 사업을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구민이 알고 싶은 사업에 대해 신청을 받아 사업계획, 추진상황, 담당자 실명 등을 공개하는 제도로,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한 것이다.

사업 선정 기준은 △구정운영 주요 핵심사업 및 중·장기사업 △총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사업 △주민의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사업 △자치법규의 제·개정 및 폐지 △그 밖에 기록·보존이 필요한 주요사업이다.

신청은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중랑구청 홈페이지에 마련된 ‘정책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신청 사업명, 신청사유 등을 작성해 이메일(mjh908@jn.go.kr) 또는 중랑구청 4층 기획예산과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중랑구 봉화산로 179) 하면 된다.

구는 최종 신청일로부터 10일 이내 접수 여부를 알리고, 10월 중 심의를 통한 정책실명제 공개 대상사업을 확정해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정책실명제로 구민의 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정책실명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