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거리두기 2.5단계 '현장점검 총력'
상태바
강북구, 거리두기 2.5단계 '현장점검 총력'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9.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합제한명령시설 1065곳, 방역수칙시설 4617곳 수시점검
민간자원 총동원한 전방위 활동태세강화
지난달 30일 강북구 점검반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방문, 방역수칙 안내문을 설명하고 있다[강북구 제공]
지난달 30일 강북구 점검반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을 방문, 방역수칙 안내문을 설명하고 있다[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따라 관련시설 현장점검 총력에 나섰다.

교회, 실내체육시설, 학원 등 ‘집합금지시설’ 1065곳과 일반음식점 등 ‘방역수칙의무 대상시설’ 4617곳이 그 대상이다. 집합금지행정명령 이행과 핵심방역지침 준수여부가 주요 점검사항이다.

구는 현재 초긴장상태를 유지한 채 다중이용시설 방역관리 속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현장 점검과 방역수칙홍보를 위한 가용가능자원을 총동원한 상태다. 전 직원뿐 아니라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소비자 위생감시원 등 유관기관과 민간단체에서도 전방위적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카페 등 추가 지정된 방역수칙 준수의무시설에 집중 감시망을 가동하고 있다. 구 점검반은 해당시설 전체에 집합제한조치 안내문 전달을 완료하고 방역수칙 이행확인에 돌입했다.

불시점검과정에서 방역지침 위반행위가 확인될 경우,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해 2주간의 집합금지행정명령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동 행정차량을 통한 마스크 쓰기 가두방송,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한 방역수칙안내 등 다채널 홍보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박겸수 구청장은 “언제 어디서 코로나19에 감염돼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다”며 “우리 모두가 방역주체라는 경각심을 갖고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조치를 반드시 지켜달라”고 간곡히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