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화토탈, 비대면 사회공헌 '똑소리나게' 선도
상태바
한화토탈, 비대면 사회공헌 '똑소리나게' 선도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20.09.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비대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에코더하기 교실·자원순환 캠페인
교육영상 제작·놀이키트 등 지원
한화토탈은 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 대상 비대면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화토탈 제공]
한화토탈은 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어린이 대상 비대면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화토탈 제공]

한화토탈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플라스틱 분리배출 중요성 알리기에 나선다.

한화토탈은 6일 자원 순환의 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플라스틱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는 비대면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코더하기 환경교실과 자원순환 캠페인’은 어린이와 중고생들에게 석유화학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습관을 길러주는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토탈은 그 동안 직원들이 직접 인근 아동기관을 찾아 환경교실을 열고 어린이들에게 석유화학제품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오프라인 위주의 교육 활동을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 19 유행으로 방문 및 집합교육이 힘들어지고 특히 요즘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다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는 교육과 캠페인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

먼저 어린이들이 플라스틱 분리배출이라는 주제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교육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영상은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의인화된 페트병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해 플라스틱 페트병의 제조과정과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한화토탈 에코더하기’로 검색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산/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