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위 구성
상태바
성남시의회,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위 구성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09.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형 뉴딜 추진에 박차

경기 성남시의회는 전국 기초의회 중 처음으로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성남형뉴딜 추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시의회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열린 제257회 임시회서 선창선, 정봉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가결했다.

성남형 뉴딜은 K-뉴딜에서 제안하는 ‘디지털 뉴딜’과 ‘그린뉴딜’에 튼튼한 고용·사회안전망을 토대로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소셜뉴딜’을 포함하는 정책이다.

특위는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 2명 이상씩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의 서은경, 선창선, 김명수, 박경희, 강현숙 의원과 국민의힘의 강신철, 박광순, 남용삼, 정봉규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으며 내년 8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성남형 뉴딜 3개 분야별 보고회 및 추진상황 점검·분석 ▲정부 및 타 지자체 포스트 코로나 대책 우수사례 견학 ▲성남형 뉴딜사업 발굴 및 제안 ▲전문가 초청 간담회 및 정책 토론회 개최 등을 추진해 집행부와 광범위한 소통·협력으로 내실 있는 성남형 뉴딜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윤창근 의장은 “정책의회, 일하는 의회를 표방하는 시의회가 전국 최초로 포스트 코로나 대비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여·야가 함께 추진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출발”이라고 말했다.

“뉴딜의 기본 덕목인 ‘사회적 불평등 해소’를 가장 중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시민을 위한 맞춤형 정책들을 펼쳐나갈 것이다. 성공적인 성남형 뉴딜을 위해 정책제안 및 지원방안 마련 등 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