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 내달 17일까지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 내달 17일까지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0.09.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진로박람회 홈페이지 [서대문구 제공]
청소년 진로박람회 홈페이지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최근 개막한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내달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진로박람회는 전용 홈페이지(인터넷 주소창에서 ‘서대문진로박람회.kr’ 입력)를 통해 관내 초중고 재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2400여 명이 시대의 요구와 변화를 반영한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한다.

온라인 개최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관계 없이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는 ▲즐겨요 MAKER ▲대단해 MAKER ▲맘대로 MAKER ▲함께해 CAREER ▲대학생 멘토링 ▲참여형 이벤트 등 6개 테마로 구성됐다. 3D프린팅, 코딩, 드론, 예술, 목공 등 다양한 주제로 자체 제작된 100여 편의 영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체험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학교별 후기 대항전 이벤트,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한 직업인들과의 인터뷰,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진로 진학 상담도 마련된다.

일부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배송받은 ‘DIY 키트’로 유튜브에 오른 영상을 보며 메이킹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서로의 아이디어에 가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메이커(MAKER) 대회도 열려 흥미를 더한다.

올해로 8회째인 이 박람회는 2014년 여성가족부로부터 ‘최우수 청소년활동’으로 선정되고 많은 기관들이 벤치마킹에 나서는 등 청소년 진로를 위한 대표적 지역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