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추진
상태바
강원교육청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추진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0.09.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대비
디지털교육 모델 제시
인프라·전용교실 구축

강원교육청은 15일 미래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강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미래핵심역량이 올바른 디지털 마인드를 갖춘 인재양성에 있다고 보고 윤리적 태도를 바탕으로 디지털 기술과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하여 정보를 탐색, 수집, 창작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적 역량을 길러주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인프라 구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전용교실 구축,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연구·선도학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지원단, △디지털 리터러시 포럼, △디지털 리터러시 교과연구회 등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자체예산 107억과 국고 90억, 총 197억원을 투자해 올해 말까지 도내 초·중·고 모든 교실 무선망 구축과 교원 1인 1스마트기기 보급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전체 학생 수 20% 이상 스마트기기를 보급해 24학급 기준 5학급 이상 동시 수업이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의 미래형 교실 환경 개선을 통한 수업성장 방안도 함께 연구하여 강원형 디지털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이미 올해 디지털 리터러시 연구학교 2교(홍천 반곡초, 평창중)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고, 2021년에는 추가로 2개의 연구학교를 지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벽환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은 미래핵심역량을 키우는 것이 목표”라며 “올해 연구학교의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내년에는 학생과 학부모에 대한 폭넓은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