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윤경 경기도의원, 외국어·문화예술 교육 주요 현안 협의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원, 외국어·문화예술 교육 주요 현안 협의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9.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담당자 “처우 개선 최선”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민주당·군포1)은 최근 교육기획위원회 협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 담당자들과 외국어 교육 및 문화예술 교육 주요 현안에 대한 협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융합교육정책과 주요 업무인 외국어 교육, 학교 문화예술 교육, 영어회화 전문 강사 처우 개선 마련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정 위원장은 “학교 문화예술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이 일상화 된 비대면 상황 속에서 우리 아이들의 정서적심리적인 교육을 위해 더욱 강조돼야 하며 미래 교육에 있어서도 문화예술과의 융합 교육은 중요한 부분이 될 수밖에 없다”며 “학생들의 인성과 감성, 창의력을 향상을 위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지역 문화예술 교육이 더욱 확대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경기교육청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교육청 차원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 개발 등 학교 문화예술 교육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등 제도적인 어려움으로 영어회화 전문 강사들의 처우 개선에는 한계가 있지만 타 시도교육청 수준에 뒤처지지 않도록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