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67]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열린다
상태바
[축제 67]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온라인으로 열린다
  • 하남/ 이만호기자
  • 승인 2020.09.17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내달 25일까지…집에서 즐길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전국은 지금 - 축제 67]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경기 하남문화재단은 ‘2020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를 오는 27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온라인으로 기획돼 시민들이 안전하게 집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지난 1989년 광주시 동부면에서 하남시로 승격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돼 매년 개최되고 있는 시를 대표하는 축제이다.

하남시의 대표 문화재인 이성산성을 테마로 역사적 사실과 유물 등을 현대적 축제 콘텐츠로 구성해 백제의 옛 도읍지라는 하남의 역사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모든 시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이성산성문화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이성산성 가족체험팩 만들기’과 ‘이성산성 시민참여 행사’로 구성된다.

집으로 배달되는 ‘이성산성 가족체험팩’은 발굴, 복원, 축성과 복원기원 4단계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이성산성 출토 유물인 수막새 팽이 만들기 ▲퍼즐 조각으로 이성산성 복원하기 ▲젠가 축성 체험 ▲복원을 기원하는 소원등 만들기 등 9종을 체험할 수 있다.

‘이성산성 시민참여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이성산성 가족체험팩 인증 ▲이성산성 네모다 이벤트 ▲이성산성 홍보영상 콘테스트 및 이성산성 소원 메시지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선우 하남문하재단 시민문화팀장은 “이번 문화축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시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생활의 특별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부분의 예산을 관내 기업에 집행해 침체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남/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