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 광주시 홍보캐릭터, 우리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
상태바
경기 광주시 홍보캐릭터, 우리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
  • 광주/ 도윤석기자
  • 승인 2020.09.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니 크리니, 내달 5일까지 투표
[광주시 제공]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 시정홍보 캐릭터 ‘그리니, 크리니(사진)’가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

20일 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공모전에 참가해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대한민국의 지역·공공 캐릭터를 대상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것으로 이번 대회는 전국 100개 기관이 참가했으며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예선을 통해 지역, 공공 각각 16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그리니, 크리니’는 2000년에 태어나 성인이 되는 2019년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태어난 광주시의 캐릭터로 깨끗한 자연인 푸른 숲과 맑은 물을 의인화해 수도권 제일의 청정도시를 표현했다.

영문시명 Gwangju City 머리글자인 G(Green)와 C(Clean)를 연상시키는 환경도시 이미지를 함축하고 빨강의 해, 노랑의 땅, 녹색의 숲, 파랑의 물 등 4가지 색상이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사는 광주를 나타내고 있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은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되며 투표방법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원하는 캐릭터 1개를 선택하면 된다. PC·모바일 다 가능하며 1인당 1표를 투표할 수 있다.

최종 선정은 본선 온라인 투표로 각각 6개 캐릭터를 선정하며 대상 600만 원 등 총 3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각종 특전이 주어진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도윤석기자
ngoa2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