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87] ‘영남이공대학교 이종민 교수, 국제 학술지 'Lab on a Chip'에 게재
상태바
[인물열전 87] ‘영남이공대학교 이종민 교수, 국제 학술지 'Lab on a Chip'에 게재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20.09.22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 기반 미세구동기 플랫폼 개발 연구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87]
영남이공대학교 이종민 교수

이종민 교수(영남이공대학교·화장품화공계열)의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 기반 미세 구동기(Actuator) 플랫폼 개발 연구가 저명한 국제 학술지인 `Lab on a chip` 에 게재됐다.

이 교수는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 구동기를 이용해 나노입자를 뇌종양세포로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치료 효과를 분석하는데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이 교수는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 기반 미세구동기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치료 약물의 전달이 표적부위로 효과적으로 이뤄지고 광열치료 유도에 따른 종양세포의 사멸 효과가 우수한 것을 밝혀냈다.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 기반 미세구동기 플랫폼은 미세 구동기 플랫폼에 전기 신호를 가해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로부터 약물을 효율적으로 전달한다.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은 전도성이 높은 은 나노와이어와 생체 적합성 콜라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 교수의 연구 결과는 영국왕립화학회(RSC, Royal Society of Chemistry)가 발간하는 국제적 학술지인 랩온어칩 (Lab on a chip, Impact Factor : 6.774) 최신호에 게재됐다.

이 교수는 “전기 반응성 하이드로젤은 바이오센서, 약물 전달 뿐만 아니라 태양전지, 배터리 등 다양한 화학 공학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라며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학생들과 이러한 연구결과를 응용해 4차 산업을 선도할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고, 영남이공대의 연구 경쟁력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