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도군, 창의·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상태바
진도군, 창의·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선발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09.2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채승표 주무관 · 장민재 주무관 · 이병윤 팀장 · 홍난주 주무관
왼쪽부터 채승표 주무관 · 장민재 주무관 · 이병윤 팀장 · 홍난주 주무관

전남 진도군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 4명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은 ▲농업지원과 채승표 주무관 ▲지역개발과 장민재 주무관 ▲수산지원과 이병윤 팀장 ▲의신면 홍난주 주무관 등 4명이다.

농업지원과 채승표 주무관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농어민 공익수당 지원사업의 지급절차 간소화로 군민 편익을 증진하고 마을현장 지급기간 운영으로 코로나19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지역개발과 장민재 주무관은 2013년 사업확정 후 추진이 부진했던 신기지구 전원마을 조성사업을 조기 토지보상 완료, 행정절차의 동시 진행을 통한 환경영향평가 기간 4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해 지난 6월 사업을 착공하는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았다.

수산지원과 이병윤 팀장은 양식어업에 편중된 수산업 구조를 잡는 어업으로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유도하고 지역의 주요단체 현장방문과 면담을 통한 기부문화 확산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진도의 수산물을 홍보에 크게 기여해 선발됐다.

의신면 홍난주 주무관은 수년간 무단 쓰레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었던 곳을 마을 주민들과 함께 정비해 쾌적한 꽃길·꽃동산 3개소를 조성, 군민뿐만 아니라 진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호응을 얻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됐다.

군은 선발된 4명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행정 우대문화를 조성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