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남도 'R&D 총괄기능 강화' 본격 추진한다
상태바
전남도 'R&D 총괄기능 강화' 본격 추진한다
  • 남악/ 권상용기자
  • 승인 2020.10.0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부서 중심 사업기획 기능 강화..."사업 질적 개선위해 노력"

전남도는 R&D 총괄기능 강화 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계획의 주요 내용으로는 ▲총괄부서 중심으로 R&D 사업기획 기능 강화 ▲R&D 사업에 대한 예산연 성과관리 체계 가동 ▲기반구축성(건축, 장비구입) R&D 사업에 대한 질적 제고 ▲현장 중심 R&D 지원 및 시군 R&D 역량 강화 ▲국가적 장기대형 R&D 사업유치 추진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총괄부서인 연구바이오산업과 중심으로 R&D 과제 선정부터 중앙부처 및 국회 대응까지 부서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전남의 비교우위 자원인 농수산 분야의 R&D 사업 등을 확대키로 했다.

이와 함께 연차별 정책부합성과 비용 편익분석, 사업 확장성 등을 평가해 사업에 대한 성과관리를 예산과 연동해 시행키로 했다. 재정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도 기반구축 등 양적 확대에 대해 신중히 접근하고, 기존 R&D 인프라를 활용한 실증사업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아울러 기업수요를 반영한 R&D 사업의 비중을 높이고 도내 시군의 R&D 역량강화를 위해 설명회를 수시 개최하면서, 국가적 장기대형 R&D 사업을 유치하기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비롯 예타사업 및 국가 출연 연구기관의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도 강화할 방침이다.

안상현 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정부 R&D 예산을 많이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한정된 재원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전남 R&D 사업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악/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