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물열전 95] 보령시 박중인 주무관, 건축사 시험 최종합격
상태바
[인물열전 95] 보령시 박중인 주무관, 건축사 시험 최종합격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10.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자녀 양육하며 틈틈이 시험 준비
신속·정확한 건축행정 제공 등 기대

[전국은 지금 - 인물열전 95]
보령시 박중인 주무관

충남 보령시는 도시재생과에 근무하는 박중인 주무관(40·시설 6급·사진)이 최근 건축사 시험에 최종 합격해 잔잔한 화제가 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건축사 자격시험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건축분야 최고의 국가 전문 자격으로 합격률이 10% 안팎에 불과하며 취득하면 건축물의 설계와 공사감리 등의 건축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술자로 인정받는다.

박중인 주무관은 보령 출신으로 대천여자고등학교와 공주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3월 공직에 임용됐으며 임용 후 도시주택과와 허가민원과, 해수욕장사업소, 건설과, 미래사업과, 박람회지원단을 거쳐 현재 도시재생과에 근무하는 등 사업 부서를 두루 거치며 시민들에게 최상의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세 자녀의 엄마임에도 지난해부터 퇴근 후 틈틈이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격시험을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건설교통업무 발전 유공으로 건설교통부장관 표창과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우수 직원,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유공 등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행정으로 공직사회에서 일 잘하는 직원으로 평가를 얻어왔다.

채계안 도시재생과장은 “박중인 주무관은 사업부서에 근무하면서도 탁월한 업무실적과 친절한 대민 서비스는 물론 주경야독을 실천하는 등 적극행정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박 주무관은 “지난 18년 간 공직을 수행해오면서 배운 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건축 노하우를 현장실무에 적용해 보령시 건축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