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동구의회 김남현 전 건설재정위원장,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 위원장상 수상
상태바
강동구의회 김남현 전 건설재정위원장, 대한민국 의정대상 최고 위원장상 수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10.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유일.. "앞으로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 펼치겠다”

서울 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상일동, 명일2동)이 최근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에서 유일하게‘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에서 유일하게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최고위원장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남현 전 위원장. [강동구의회 제공]
강동구의회 제8대 전반기 김남현 건설재정위원장이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서울에서 유일하게 최고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최고위원장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김남현 전 위원장. [강동구의회 제공]

최고위원장상은 전국 광역·기초 의회 위원장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크게 기여한 의회 위원장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강동구의회에서는 김남현 전 위원장이 첫 수상자다.

김남현 전 위원장은 제8대 전반기에 첫 의정활동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건설재정위원장직이라는 중책을 맡아 성공적인 위원회 활동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위원회 성격에 맞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간의 갈등을 조정하며 지역 숙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구민만족 의정활동을 수행했을 뿐만 아니라, 원활한 대 집행부 관계 등 대내·외적으로도 활발한 교류 활동을 펼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남현 전 위원장은 “이 상의 의미를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 발전과 대한민국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주민들의 무거운 말씀으로 새겨, 앞으로도 모든 일에 늘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