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77] 제16회 횡성한우축제 온라인·유튜브로 선뵌다
상태바
[축제 77] 제16회 횡성한우축제 온라인·유튜브로 선뵌다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20.10.0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홈페이지·유튜브 채널 주축
다양한 영상 컨텐츠·이벤트 운영
온라인 마켓·공연·전시회 등 풍성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 [횡성문화재단 제공]
제16회 온라인 횡성한우축제 [횡성문화재단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77]
제16회 횡성한우축제
  
제16회 횡성한우축제가 다채로운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을 주축으로 펼쳐진다. 

횡성군이 주최하고 (재)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온라인 횡성한우축제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온라인축제 전용 홈페이지(www.온라인횡성한우축제.com)와 유튜브 채널 ‘횡성한우축제TV’를 기반으로 열린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횡성한우축제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축제 모델을 구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횡성한우축제는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온라인상에서 많은 국민과 소통하고 즐거움을 나누기 위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거점으로 다양한 영상콘텐츠와 이벤트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마켓’, ‘돈스파이크의 오픈키친’, ‘횡성한우 먹방’,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 ‘라이브커머스’, ‘랜선 콘서트’, ‘한우쏭 챌린지’, ‘캠핑하누’, ‘횡성한우 요(牛)리대전’ 등을 진행한다.

온라인 마켓은 횡성한우와 농특산물 판매의 새로운 창구로 거듭난다. 

온라인 축제 홈페이지에는 횡성한우 전문 취급점 10곳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 쇼핑몰 ‘어사매장터’를 연계한 온라인마켓을 운영한다. 

횡성한우축제TV를 통해서는 횡성한우를 이용한 다채로운 푸드콘텐츠를 선보여 방문자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20일 저녁7시에는 셰프 이원일과 축제 홍보대사 이형택이 ‘집쿡 횡성한우 레시피’를 진행한다. 

22일 저녁7시에는 축제 홍보대사이자 미트테이너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돈스파이크가 출연하는 ‘돈스파이크의 오픈키친’을 선보인다.

27일 저녁7시에는 먹방 인플루언서 ‘액션홍구’와 ‘따규햅번’이 출연하는 ‘침샘폭발 횡성한우 먹방’을 방송한다. 

28일 저녁7시에는 G1강원민방의 보이는 라디오 ‘예감좋은날’을 방송하며, 게스트로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트로트가수 진달래, 후니, 용이가 출연해 횡성한우 요리를 선보인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이번 축제에서는 ‘한우사러 ONLA’와 ‘어사매장터 ONLA’를 타이틀로 각각 횡성한우와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우사러 ONLA에서는 횡성한우 전문취급점 5곳이 횡성한우를 최소 17%에서 최대 45%까지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25일 오후 2시에 방송 예정인 ‘어사매장터 ONLA’를 통해서는 횡성군이 운영하는 어사매장터 쇼핑몰과 연계해 횡성군의 7대 명품 중 어사진미, 더덕, 안흥찐빵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횡성군의 주요관광지 및 체험시설을 탐방하는 ‘캠핑하누’는 코미디언 김주철, 조현민이 출연해 1박2일 간 다양한 횡성한우 테마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횡성한우체험관’을 비롯해 단일코스로는 세계 최장 수준인 2.4㎞에 달하는 ‘횡성루지체험장’,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갖춘 ‘횡성호수길’ 등을 방문한다. 

병지방오토캠핑장에서는 깜짝 게스트로 코미디언 장동민이 참여, 횡성한우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예정이다. 

온라인 횡성한우축제 공연도 이어진다.

개막일인 15일 저녁 7시 30분에는 축제 스튜디오에서 개막을 알리는 개막이벤트를 진행한 뒤 저녁8시부터 ‘하하&스컬’의 ‘개막 랜선콘서트’가 펼쳐진다. 21일 저녁7시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가진 가수 ‘에일리’가 출연해 두 번째 랜선 콘서트를 진행한다. 

횡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틀간 횡성읍민을 위한 ‘온라인 희망콘서트’를 진행하며, 8개면 주민들을 위해서는 총 8회에 걸쳐 ‘온라인 동네방네 콘서트’를 선보인다.

전시회도 빠질 수 없다.

15일부터 23일까지 횡성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한국미술협회 횡성지부가 주관하는 ‘횡성, 미소로 물들이다’ 전시회가 열린다. 

또한 15일부터 30일까지는 횡성군청 로비 갤러리에서는 지역 사진동호회 백합영상회가 주관하여 ‘사진으로 만나는 횡성한우’ 전시회를 진행한다.

다채로운 이벤트와 푸짐한 상품은 보너스다.  ‘한우쏭 챌린지’를 통해서 축제를 테마로 한 음악과 안무영상을 보고 춤을 배운 뒤 참가자들이 영상을 직접 촬영해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공유하는 방식의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SNS상에서 가장 화제가 된 영상을 올린 1위 수상자에게는 송아지 한 마리에 상당하는 300만원을 지급한다. 

이어 ‘횡성한우 요(牛)리대전’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한우 요리 레시피 및 요리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이벤트로, 참가자 저마다의 다채로운 횡성한우 요리가 온라인상에서 공유되고 활용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