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평택시의회 및 시민단체 방문단 접견
상태바
노원구의회, 평택시의회 및 시민단체 방문단 접견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10.0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당현천 환경개선사업 우수사례 견학

 

당현천 환경개선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한 평택시의회 의원 및 시민단체 대표로 구성된 방문단과 함께한 노원구의회[노원구의회 제공] 
당현천 환경개선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한 평택시의회 의원 및 시민단체 대표로 구성된 방문단과 함께한 노원구의회[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는 8일 당현천 환경개선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한 평택시의회 의원 및 시민단체 대표로 구성된 방문단을 접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평택시의회 이병배 의원과 이윤하 의원을 비롯해 소남영 세교동 단체장협의회장, 김현미 환경문제해결을 위한 평택시민연대 공동대표 등 8명의 관계자가 방문했다.

노원구의회는 이에 최윤남 의장을 비롯해 변석주 부의장, 안복동 운영위원장, 이한국 의원 등 4명의 의원이 방문단을 접견했다.

방문단은 먼저 8층 소회의실에서 구 관계공무원의 당현천 환경개선사업에 관한 설명을 들은 후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이후 주요사업 현장을 벤치마킹했다. 특히 당현천 수질과 음악분수, 천변특화 화단 등을 꼼꼼히 돌아보며 관계 공무원에게 많은 질문을 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한편 당현천은 지난 2월부터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노후산책로와 자전거도로 재정비, 진입로 1개소 및 교량 2곳 추가설치, 20개의 쉼터조성, 바닥분수와 음악분수 조성·운영, 특화화단 단장, 음악방송 등 하천의 생태적 기능을 강화하고 특색 있고 걷고 싶은 하천으로 재탄생해 많은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힐링하는 노원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최윤남 의장은 “당현천은 많은 주민들이 즐겨 찾는 지역 산책명소로, 오늘 많은 수확을 가져가시길 바란다”고 인사한 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의회간 선진의정활동을 주고받는 교류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평택시의회 이병배 의원은 “통복천도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로 만들 것”이라 화답하며 “이번 방문이 평택시의회와 노원구의회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