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취업 취약계층·코로나19로 실직자 등에 공공일자리 2만4천개 제공
상태바
취업 취약계층·코로나19로 실직자 등에 공공일자리 2만4천개 제공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0.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4억 투입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취업 취약계층과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2만4000개 공공일자리가 제공된다.

행정안전부는 제4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이같은 지역일자리사업에 총 804억원을 투입키로 하고 이달 중순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별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3차 추경을 통해 30만 명 규모로 추진 중인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을 보강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일자리사업 참여대상은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과 코로나19 여파로 실직·휴폐업한 사람,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 등이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생활방역 지원, 재해복구 및 예방 지원, 기타 지역현안 대응 등에 투입된다. 이달 이후부터 연말까지 약 2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최저시급인 1시간당 8590원의 급여와 4대 보험료를 지급받는다.

긴급하게 생계지원이 필요한 사람을 우선 선발하기 위해 다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경우 등은 지역 일자리사업 참여가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업내용과 대상자 선발 기준 등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와 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재민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일자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고용·생계를 지원하면서 지역 방역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일자리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