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지역 자원 활용 미식루트 개발 착수
상태바
보령시, 지역 자원 활용 미식루트 개발 착수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10.1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식도시 콘텐츠 개발·컨설팅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앞으로 충남 보령을 찾는 관광객들은 특색 있는 지역 먹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드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시는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식도시 콘텐츠 개발 및 컨설팅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과거 여행 트렌드가 볼거리와 즐길거리였다면 최근에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국내외로 떠나는 미식여행이 대세를 이루는 상황에서 지역특산물과 특화메뉴를 기반으로 단계별 미식루트를 개발해 관광객 방문을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그동안 보령의 경우 산과 바다, 들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이 풍부하고 연간 10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관광도시임에도 전 국민에게 각인된 먹거리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특히 내년도 국도77호 보령해저터널 개통과 오는 2022년 국제행사로 치러지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를 앞두고 있어 지역의 미식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화메뉴 발굴 및 레시피 개발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또한 보령 관광지 이미지 분석에 따르면 대천해수욕장과 수산물 등의 검색 키워드 강점으로 40~60대 및 남성의 검색량이 월등하지만 바이럴 마케팅 효과가 높고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대 여성들의 주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이들을 위해 맛집 발굴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도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1단계로 서해안 관광의 랜드 마크가 될 원산도의 미식관광자원 및 메뉴개발 ▲2단계로 대천항과 대천해수욕장 중심 미식메뉴 및 미식관광루트 개발 ▲3단계로 보령시 전역에 걸친 특화메뉴 개발 등 단계별로 미식 개발과 이를 관광코스와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1년 이내의 단기 목표로 식재료 조사 및 검증, 레시피 및 공간콘텐츠 개발, 2~5년 이내의 중장기 목표로 미식문화 생태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미식도시 브랜딩, 충청의 대표 미식도시로 인지도 향상 등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