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송파구 '장점만 모아' 상생혁신
상태바
순천시-송파구 '장점만 모아' 상생혁신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0.10.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경제·문화·관광 등 교류·협력활성화 자매결연 협약 체결
양도시 주민 순천만국가정원·롯데월드·아쿠아리움 등 20~50% 할인
전남 순천시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와 상호발전과 번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와 상호발전과 번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와 상호발전과 번영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허 석 순천시장과 박성수 송파구청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경제·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고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공동 관심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다.

또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도시 주민들에게 관광시설 이용료를 할인하기로 함에 따라 송파구민은 순천만국가정원 등 순천시 관광지의 입장료를 할인받고 순천시민은 송파구 소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등 관광명소의 입장료를 20~50% 할인받게 된다.

허 석 순천시장은 “정원의 도시 순천과 깨끗하고 살기좋은 도시 송파구, 두 도시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교류협력을 통해 양 도시가 함께 성장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파구와의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계기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지역 대표축제 상호 방문, 행정정책 우수사례 교류, 민간단체 교류 지원 등 실질적 교류 사업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도시는 지난해 자매결연에 대한 의회 동의로 협약을 추진, 코로나19 확산으로 미뤄오다 이날 협약을 체결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