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 '통일부 통일교육원 통일특강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인천대 통일통합연구원 '통일부 통일교육원 통일특강 지원사업 선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10.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대학생 통일 아카데미 진행
[인천대 제공]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원장 박제훈)은 통일부 통일교육원이 지원하는 ‘2020년도 2학기 통일 특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인천대는 지난 5월 통일부로부터‘통일교육 협력대학교’로 지정돼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통일통합연구원은 ‘한반도 평화협력시대, 대학생 통일 아카데미’를 14일부터 11월말까지 인천대학교와 강화군 등에서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평화도시인천 조성의 의미와 과제’ 주제로 인천시 장금석 남북교류협력특보의 강의를 비롯 이론 강의 3강과 인천의 접경지역 교동도와 강화도 현장활동 2회로 구성돼있다.

통일 아카데미는 남북 분단의 최전선이자 분쟁 발발의 접경지역인 인천시의 지정학적 특수성을 극복하고, 평화도시로의 상징성과 남북교류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추진하는데 있어, 인천지역 대학생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통일의식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자 하는데 있다.

인천대는 통일중심 특성화대학을 목표로 2018년 부설연구소 ‘통일통합연구원’을 설립하고, 통일교육의 체계화와 한반도 통일통합 매뉴얼 연구를 통해 통일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사업의 대상은 인천대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론 강의는 온라인으로 수강하게 된다. 현장 활동을 비롯한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사업 종료 시까지 참여를 신청하면 함께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