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차기 회장에 염태영 수원시장 선출
상태바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차기 회장에 염태영 수원시장 선출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0.10.1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임 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이 염태영 시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전임 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이 염태영 시장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시 제공]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차기 회장에 염태영 경기 수원시장이 선출됐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14일 오후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염태영 수원시장을 제2대 회장으로 수석부회장에는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을 사무총장은 김미경 은평구청장을 선출했다. 

염 시장은 3선 수원시장으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전국자치분권민주지도자회의(KDLC) 회장,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다.

신임 염태영(수원시장) 회장은 "지금까지 자치분권을 위해 뛰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더 큰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소통을 바탕으로 힘을 모아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시장은 취임사에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지방정부의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며 “자치분권·지방정부 관련 협의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 10월 출범한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전국 108개 지방정부가 가입되어 지방자치정책대회 등을 통해 좋은 정책을 공유하고, 지방4대 협의체와 함께 각 당 원내대표를 만나 기초지방정부의 입장을 강력하게 전달하는 등 민생의 현장에서 자치분권국가 실현에 앞장서오고 있다. 

한편 협의회는 내년도 역점사업으로 민선7기 후반부 지방자치의 정착을 위한 기반을 다지고, 강력한 재정분권을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국가를 이룰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