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떠오른 새로운 마케팅 전략
충남 예산군이 '라이브커머스'로 농산물 새 판로를 찾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의 온라인 채널로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은 추석 명절 직전인 지난달 29일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예가정성 맛 쇼핑' 운영을 시작했으며, 예산사과, 사과생즙, 사과한과, 사과와인 등을 소개하고 판매했다.
군은 라이브커머스 첫 방송 결과 많은 구독자들의 시청과 농가 주문전화 폭주 및 택배 물량의 대폭 상승 등 호응을 얻었으며, 향후 2차 물량도 협의해 후속 방송을 진행할 계획중이다.
황선봉 군수는 "지역 농가들을 위한 농산물 판매에 적극적으로 나서 농가소득 및 예산군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겠다"며 "나아가 세계적으로 예산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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