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교사 선정
상태바
경북교육청,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교사 선정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0.19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제철中 김경규 교사

경북교육청은 전자신문 주관 교육부 후원으로 진행된 2020 정보과학 인재양성 우수학교교사 선발 공모전에서 포항제철중학교 김경규 선생님이 선발됐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전국 교육현장에서 정보과학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학교, 교사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김경규 선생님은 ‘공간혁신을 통한 프로젝트기반 SW융합교육AI교육’이라는 주제로 공모해 우수교사로 선정됐다.

지난 2018년 경북교육청 지원으로 공간혁신 SW교육 채움교실을 구축해 교과 활동과 함께 학생 동아리, 캠프, 해커톤 대회 등 학생들과 함께 하는 놀이, 체험 SW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포항제철중학교 SW교육 채움 교실은 경북 동부권 SW융합교육 거점학교 역할은 물론 SW교육 교실의 표준 모델이 돼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국 시도 등에서 벤치마킹 하고 있다.

아울러 미래교육을 위한 AI교육에 관심있는 교사 학습동아리를 구성해 11교과 20가지 주제로 ‘누구나 할 수 잇(IT)는 AI교육’을 개발해 현장에 적용하고 있으며, 연말에 우수사례 공유도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SW교육 채움교실 41개교 구축 등 SW교육과 AI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