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0국감] 이양수 의원 "항만 주요시설 홍보 브로슈어에 제한없이 공개"
상태바
[2020국감] 이양수 의원 "항만 주요시설 홍보 브로슈어에 제한없이 공개"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10.2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양수 의원
이양수 의원

부산‧인천‧여수광양‧울산항만공사의 홍보 브로슈어에 항만 주요시설 항공사진이 아무런 제한조치 없이 실려 있어, 항만시설 보안이 여전히 취약한 상태인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국민의힘 이양수 국회의원(속초·인제·고성·양양)에 따르면 해양수산부 국가공간정보 보안관리규정에는 국가 항만의 경우 항공사진, 위성사진, 전자지도는 비공개 또는 제한공개가 원칙이나 이들 4개의 항만공사는 항만 홍보 브로슈어에 국가중요시설인 항만의 항공사진을 아무런 제한 없이 그대로 게재해 일반 시민들에게 배포했다.

부산, 여수광양, 울산 항만공사의 경우 항만 항공사진을 브로슈어에 그대로 게재했다. 하지만 포털사이트의 지도 서비스를 이용하여 해당 구역을 검색해본 결과 뿌옇게 처리되어있거나 모자이크 처리되어 제한 공개되고 있었다.

인천항만공사는 브로슈어에 위성사진을 게재했으나, 포털사이트 지도에는 해당 구역이 블러처리되어 있었다.

이 의원은 “항만은 국가중요시설인 만큼 시설 자체의 보안관리가 철저해야 한다”며, “보안시설을 아무런 제한조치 없이 홍보 브로슈어에 게재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