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서부경찰서, 캘리그라피 초대작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일산서부경찰서, 캘리그라피 초대작품 전시회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0.10.2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폭력·아동학대 근절 앞장서요"
[일산서부경찰서 제공]
[일산서부경찰서 제공]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2일간 일산호수공원 내 주제광장에서 가정폭력·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캘리그라피 초대전’에 접수된 작품으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캘리그라피 초대전은 일산서부경찰서와 한국서예신문이 공동주관 ‘캘리그라피’라는 예술작품을 통해 가정폭력·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가정 내 폭력·학대 근절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됐으며 초대전 취지에 공감하는 캘리그라퍼 및 서예 분야 초대작가 48명이 참여해 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자에 대한 공감·지지 등 메시지를 담은 창의적인 작품이 총 67편이 접수됐고 그 중 총 48점의 작품을 선별해 전시하는 것이다.

최근 자녀의 체벌을 원칙적으로 금지하는 내용의 민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해 법제화 절차가 진행되고 있고 가정폭력범죄에 대한 대응과 처벌, 피해자보호를 강화하는 내용의 가정폭력범죄처벌특례법 공포안이 의결되는 등 가정 내 폭력·학대에 대해 보다 엄중하게 바라보는 사회적 인식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다.

박기태 일산서부경찰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가정폭력·아동학대가 더 이상 가정사가 아닌 사회적 문제라는 인식을 가지고 주변을 더 적극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가정폭력·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