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티오씨엘’ 대규모 자연숲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
상태바
‘시티오씨엘’ 대규모 자연숲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0.10.2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CRE ‘디스커버리 캠핑 프로젝트’ 개발기업인 (주)이엔브이콘텐츠, (주)미드미네트웍스와 MOU 체결
DCRE 배정권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 이엔브이콘텐츠 박기덕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 미드미네트웍스 이월무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가 MOU를 체결했다.
DCRE 배정권 대표이사(왼쪽에서 두번째), 이엔브이콘텐츠 박기덕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 미드미네트웍스 이월무 대표이사(왼쪽에서 세번째)가 MOU를 체결했다.

인천 미추홀구 용현학익1블록의 새로운 브랜드인 ‘시티오씨엘(City Ociel)’내에 대규모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DCRE는 최근 (주)이엔브이콘텐츠, (주)미드미네트웍스와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시티오씨엘 내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개발을 위한 ‘디스커버리 브랜드 도입’, ‘교육·체험 컨텐츠 개발’, ‘핵심시설 개발’ 등 관련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DCRE 관계자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콘텐츠를 살려 테마와 콘셉트를 갖춘 독특하고 특별한 공원을 조성, 시티오씨엘의 경쟁력은 물론, 동북아시아 허브인 인천의 지역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티오씨엘은 미추홀구 학익동 587-1번지 일대 154만여㎡를 개발하는 용현학익1블록의 도시브랜드다. 조화와 중심을 상징하는 동그라미 문양을 표현하는 ‘오(O)’와 프랑스어로 하늘(최고)을 뜻하는 ‘씨엘(Ciel)’의 합성어로, 용과 학이 비상한다는 용현·학익(龍現鶴翼) 지명의 유래를 하늘로 표현했다.

특히 하늘 아래 자연과 사람, 도시와 문화가 서로 조화롭고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인프라로 새로운 중심이 되는 최고의 도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에는 2025년까지 사업비 5조 7000억원을 들여 1만 3000여 가구와 학교, 공원, 업무, 상업, 공공, 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택비율이 35%에 불과하고, 약 48%가량이 도로, 공원, 녹지 등의 도시기반시설들로 채워져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