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천군, 화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상태바
화천군, 화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
  • 화천/ 오경민기자
  • 승인 2020.10.2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0일까지 60일 간 진행

강원 화천지역 골목상권 회복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화천사랑상품권의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된다.

화천군은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인 ‘지역경제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따른 법률’등에 의거, 화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일제정비를 시행한다.

지난 21일 시작된 일제정비는 오는 12월 20일까지, 60일 간 진행된다.

군은 접수요원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신청서을 받거나 지역경제과에서 방문 접수 중이다.

희망업소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가맹점 스티커를 배부받을 수 있다.

한편 군은 상품권 발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을 통해 내년부터 상품권을 현재 지류 단일형태에서 모바일, 카드 형태로 다변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수천만원에 달하는 지류 상품권 발행비용을 상당부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 1996년 내고장상품권을 도입한 이후 화천사랑상품권으로 명칭을 바꿔 현재까지 발행 중이다.

지난 2006년에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산천어축제에 상품권 제도를 접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 지역 내 모든 업소는 물론 스포츠대회 등에 운영비용, 근로자 식대, 공무원 급여 일부를 상품권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문순 군수는 “화천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 의무화를 통해 상품권의 범용성과 환금성을 높이고, 다양한 형태의 지역경제 부양정책 카드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화천/ 오경민기자
og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