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동구의회, 임시회 구정 ‘송곳’ 질의
상태바
대전 동구의회, 임시회 구정 ‘송곳’ 질의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0.10.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옥 의원 외 2명, 문제점 지적…대안 제시
신은옥(왼쪽) 의원 · 유승희 의원 [대전 동구의회 제공]
신은옥(왼쪽) 의원 · 유승희 의원 [대전 동구의회 제공]

대전 동구의회는 26일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집행부를 대상으로 송곳 질의로 구정 문제점을 지적하며 정책적 대안도 제시했다.

이날 신은옥 의원은 “재활용 선별센터 이전방안 마련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후화된 작업차량 교체, 경비 노동자의 권익 보호와 환경보호를 위한 공동주택 경비실 미니 태양광 무상 보급사업 추진, 근대문화유산을 활용한 관광 동구 활성화 방안 마련”을 지적하고 제안했다.

이어 유승희 의원은 “주택밀집지역 주차난 해소를 위한 포켓주차장, 쌈지주차장 등 소규모 공영주차장 조성 방안과 도시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목적 광장의 도시공원 조성 방안, 각종 연구개발 용역사업 실시 후 결과물에 대한 실효성 향상 방안과 사후 관리 대책은 무엇인지”를 꼼꼼히 질의했다.

강화평 의원은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관광을 위해 관광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및 평가지표 도입, 사회성과보상사업을 구정에 반영하기 위한 시범사업 추진 제안,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현안사업 추진 및 효율적인 구정 운영을 위한 건전재정 운영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황인호 구청장은 “구정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에 대해 보다 면밀한 검토를 거쳐, 구정을 이끌어 가는데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