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단시켜'
상태바
'일단시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0.10.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형 배달앱 12월22일 론칭
속초·정선지역서 배달 시작
[강원도 제공]
[강원도 제공]

강원도는 강원형 배달앱의 명칭을 ‘일단시켜’로 확정하고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강원형 배달앱 명칭으로 확정된 ‘일단시켜’는 소비자가 쉽고 강하게 인식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와 기존 배달앱과 구별·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도는 설명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코리아센터가 개발·운영하며 가맹점에서 부담하는 중개·입점 서비스와 광고료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차별성·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맹점에서는 매장을 찾았던 고객에게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진행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며, 소비자는 배달뿐만 아니라 드라이브스루(픽업) 예약 등의 편의 기능 이용과 강원상품권 결제 시 10% 할인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12월까지 시·군 가맹점 모집과 서포터즈단 운영, 배달앱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 높은 배달앱을 구축하고 12월22일 론칭행사를 시작으로 속초와 정선지역에서 운영에 들어간다.

또한 도는 기존 오프라인 판로가 위축됨에 따라 전통시장에 라이브 커머스 등 온라인 홍보·판매 방식을 도입하고 내달 26일까지 강원세일페스타와 연계해 총 160개 품목을 대대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 같은 정책은 비대면·언택트 소비와 홈코노미 확산에 대응하는 ‘소상공인 스마트 유통시스템 구축·운영’을 통해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등의 유통 환경에 새로운 혁신을 이끌기 위해서다.

김태훈 도 경제진흥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소상공인들이 판로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유통 온라인을 강화하고, 지역 자원과 연계한 폐광지역 그린뉴딜사업을 본격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