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보건복지위·도시환경위원회... 열기 가득한 현장활동
상태바
노원구의회 보건복지위·도시환경위원회... 열기 가득한 현장활동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10.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노원구건강관리센터와 수학문화관, 노원남부지역자활센터 방문
도시환경위원회...생태학습관, 나비정원, 산림치유센터 방문, 시설현황 운영전반 살펴

 

노원수학문화관을 현장방문한 보건복지위원회[노원구의회 제공]
노원수학문화관을 현장방문한 보건복지위원회[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보건복지위원회와 도시환경위원회는 제263회 임시회 기간 중인 최근 관내 각 기관을 방문해 현장의정활동을 펼쳤다.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임시오)는 23일 노원구 건강관리센터와 수학문화관, 노원남부지역자활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추진사업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원구보건소 2층에 새로 조성된 노원구건강관리센터는 평생건강관리센터(건강증진과)와 진료실(의약과) 기능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 운영해 이용자의 편의와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 자리에서 임시오 보건복지위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들을 격려하며 “빈틈없이 공공의료체계를 유지·관리해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안전한 노원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불암산생태학습관을 현장방문한 도시환경위원회[노원구의회 제공]
불암산생태학습관을 현장방문한 도시환경위원회[노원구의회 제공]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선희)도 같은 날 생태학습관, 나비정원, 산림치유센터 등 관내시설 3개소를 방문해 시설현황과 운영사항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산림치유센터’는 불암산 나비정원 인근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주민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수 있도록 건강측정실, 오감치유실, 심신이완실 등 실내치유실과 치유숲정원 등의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일일프로그램과 주간프로그램을 구성, 주민들에게 산림치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선희 도시환경위원장은 “임시회 기간 중 진행된 이번 현장방문은 주민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직접 보고 듣고 느껴봄으로써 이를 의정에 반영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동료의원들과 자주 현장에 나와 소통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