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유망 중소기업과 '맞손'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상태바
보령시, 유망 중소기업과 '맞손'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0.10.2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산GS·이우코퍼레이션과 투자협약 체결
[보령시 제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박문수 ㈜덕산GS 대표, 이우정 이우코퍼레이션(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망 중소기업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전기, 용수, 하수 및 폐수처리와 같은 부대시설의 원활한 공급과 인·허가 및 공장건설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애로사항을 적극 해결키로 했으며 해당 기업들은 공장의 조속한 설립과 고용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산 농공단지에 입주하게 될 ㈜덕산GS는 프리캐스트 콘트리트(이하 PC) 등 건설자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11만 7842㎡에 오는 2023년까지 245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설하게 된다.

덕산GS는 지난 2003년 덕산콘크리트를 시작으로 콘크리트 제품을 생산·시공하고 있으며 토목·건축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축용 PC 특허 4건과 토목용 PC특허 16건 등 선진화된 생산설비 및 연구개발로 PC 산업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청소 농공단지에 입주하게 될 이우코퍼레이션(주)는 구조 목재, 목건축 자재 등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3350㎡에 오는 2022년까지 14억 원을 투자해 수도권에서 공장을 이전하게 된다.

공장이 들어서게 되면 ㈜덕산GS는 250명, 이우코퍼레이션(주)는 20명의 인원을 고용할 계획으로 지역 주민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