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시의회 박기재 의원, ‘덕수궁길 차 없는 거리 전일제’ 아이들 안전 위협
상태바
서울시의회 박기재 의원, ‘덕수궁길 차 없는 거리 전일제’ 아이들 안전 위협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0.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존과 무관하게 추진... 지역 주민, 유관기관과 충분한 사전 협의 필요
박기재 의원이 주민, 관련부서 직원들과 간담회하고 있다[서울시의회제공].
박기재 의원이 주민, 관련부서 직원들과 간담회하고 있다[서울시의회제공].

서울시 도로공간 재편사업이 지역주민들의 의견청취, 유관기관과 충분한 사전 협의 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도로공간 재편사업은 차로 수나 폭을 줄여 확보된 공간에 보행안전시설, 편의시설, 자전거 등 녹색교통, 공유교통공간 등을 조성, 교통 환경의 중심을 자동차에서 사람으로 옮겨 혁신한다는 것이 목표다.

평일 하루 3시간, 주말 최대 8시간까지 정동 덕수궁길 대한문에서 원형 분수대까지 시행 중인 ‘덕수궁길 차 없는 거리’는 도로공간 재편사업의 확대시행을 위해 내년 1월 부터 ‘전일제’로 운영될 예정이지만 인근 어린이 보호구역(스쿨존) 등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

덕수궁길 차 없는 거리 전일제 운영시, 덕수초등학교와 덕수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인근 스쿨존 내 차량의 통행량 증가 하게 된다. 더구나 현재 덕수궁 돈덕전 재건공사로 공사 차량의 이동이 빈번하고, 정동1928과 구세군 교회 등의 차량 운행으로 학교 주변 도로는 이미 주차장화 돼 있다.

아울러 인근에는 미국대사관저가 있어 24시간 경찰 버스가 항시 정차돼 연쇄적인 정체현상 및 시민들의 보행 장애가 더욱 심화 될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는 상황이다.

서울시의회 박기재 의원(더민주·중구)은 이와 관련한 주민 및 서울시 관련부서와의 간담회를 통해 “ ‘방침’과 ‘추진사업’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아이들의 통학로 안전에 해를 가하는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면서, “지금이라도 지역사회와 서울시, 유관 기관과의 충분하고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시민이 원하는 정책방향을 설정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