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춘선 ITX열차 청평역 상시 정차" 요구
상태바
김경호 경기도의원 "경춘선 ITX열차 청평역 상시 정차" 요구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10.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호 의원, ITX 청평역 상시정차 요청을 위한 한국철도공사 방문 [경기도의회 제공]
김경호 의원, ITX 청평역 상시정차 요청을 위한 한국철도공사 방문 [경기도의회 제공]

김경호 경기도의원(더민주, 가평)은  지난 28일 한국철도공사를 방문해 경춘선 ITX열차의 청평역 상시 정차를 강력하게 요청했다고 29일 밝혔다.

28일 현재 기준 ITX열차는 평일 36회, 주말 60회 등을 운행하면서 용산, 청량리, 평내호평, 가평, 남춘천, 춘천 등 6개 역사만 상시정차를 하고 있으며 나머지 역사는 교차 정차하고 있다.

청평역의 경우 ITX는 평일 36회 운행 중 상행 4회, 하행 3회 등 총 6회를 정차하고 있으며 주말 60회 운행시에는 28회를 정차하고 있다.

김 의원은 "청평역을 중심으로 아침고요수목원, 쁘띠프랑스, 펜션 및 숙박업소, 수도화기계보병사단 병사 등 꾸준한 철도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어 ITX 상시 정차가 꼭 필요하다"며 "청평면의 경우 아파트 거주 주민들의 서울 출퇴근 등 실질적인 이용자가 많아 상시 정차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가평군의 경우 각종 규제로 인해 산업도시로의 성장에 있어 어려움이 큰 가운데, ITX 청평역 정차는 서울 출퇴근 시간 단축 뿐만 아니라 인구 유입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국철도공사 주상화 부장은 "상시 정차 문제는 상주인구에 따라 검토되어야 하지만, 오늘 면담 자료를 한국철도공사 차원에서 살펴보고, 상시 정차가 어려울 경우 배차 시간 조정 등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