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88] 국내 유일 천문과학 축제 '제17회 온택트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성황
상태바
[축제 88] 국내 유일 천문과학 축제 '제17회 온택트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성황
  • 영천/ 윤석중기자
  • 승인 2020.11.0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 밤하늘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

[전국은 지금 - 축제 88]
'제17회 온택트 영천 보현산 별빛축제'

제17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로 참여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함께하는 '랜선 타고 블랙홀 속으로', 힐링 전도사 김창옥과 함께하는 '별별 토크콘서트' 등이 인기리에  그 막을 내렸다.

경북 영천시는 비대면(Untact)과 온라인(Online)을 결합한 온택트 축제라는 새로운 방식의 축제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좌)헤이지니, 우)김창욱

특히 인기 크리에이터 ‘헤이지니’와 함께 블랙홀을 탐구하는 ‘랜선 타고 블랙홀 속으로~’ 스트리밍이 진행되고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에 모인 30명과 랜선 참여자 100명에게는 헤이지니와 함께하는 팬미팅의 기회가 주어졌다.

이어진 ‘별별 토크 콘서트’ 에는 힐링 전도사 김창옥 강사가 출연해 ‘우리는 왜 별을 보는가’ 라는 주제로 10월의 마지막 밤을 따뜻한 울림으로 채웠고, 축제 마지막 날에는 에필로그 영상을 비롯해 ‘영천의 맛’이 양갱TV와 동시에 송출되며 축제 기간 동안 SNS 채널을 통해 ‘영천 밤하늘 사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편 축제를 주관한 영천보현산별빛축제위원회는 별을 소재로 엮어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시간, 거리 등 물리적 제약에서 자유로워진 만큼 전 국민들에게 ‘별의 도시 영천’을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새 역사가 쓰이길 기대하고 있다.

별빛축제 공식포스터 [영천시 제공]
별빛축제 공식포스터 [영천시 제공]

최기문 시장은 “별빛축제가 새로운 도전을 통해 신개념 축제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의 축제역량 강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영천/ 윤석중기자
yun-sj22@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