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6회 세계인문학 포럼’ 경북 경주서 열린다
상태바
‘제6회 세계인문학 포럼’ 경북 경주서 열린다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0.11.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19일부터 21일까지...25개국 해외 석학과 국내 학자 온라인 동시연결
제6회 세계인문학포럼 포스터 [경북도 제공]
제6회 세계인문학포럼 포스터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제6회 세계인문학포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어울림의 인문학 - 공존과 상생을 향한 노력’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경주시, 교육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공동주최한다.

6회째를 맞고 있는 세계인문학포럼은 도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다.

첫날인 19일에는 오전 9시부터 미국 UCLA의 Robert Buswell 석좌교수의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5개 주제별 분과세션이 진행되며, 이어 오후에는 현장 참가자 100명과 랜선 참가자 90명이 인터렉티브한 퍼포먼스와 함께 개회식이 펼쳐진다.

둘째 날인 20일에는 영국 KCL의 Tobias Blanke 교수의 주제 강연과 10개의 주제별 분과세션이 이어지고, 코로나19 현 상황을 인문학 가치로 살펴보는 미래탐험연구소 이준정 대표의 인문학 특강과 경주의 인문학 가치를 찾아보는 국립대구박물관 함순섭 관장의 특강이 각각 진행되며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마지막 날인 21일에는 영국 글래고스 대학교 David Martin-jones 교수의 주제강연이 진행되고, 이어 폐회식에서는 인문학적 가치와 방향을 담아낸 ‘인문가치 선언’을 끝으로 3일간의 일정이 마무리 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세계인문학포럼 개최를 통해 경북의 인문학 가치와 문화관광 자원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