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中 '왕홍 라이브' 화장품 20억 완판
상태바
강원도, 中 '왕홍 라이브' 화장품 20억 완판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0.11.0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00만명 中 소비자 시청 홍보 효과
온라인 협약으로 中 수출길 청신호

강원도는 지난달 22일부터 29일까지 기간 중 3일 간 중국 현지에서 왕홍 라이브 판매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화장품 기업 17개사의 53종 제품 20억 원을 완판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온라인 협약을 통해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인 난징 가의현 그룹과 ‘중국 직구 수출 시스템’을 구축 후 왕홍 마케팅을 통해 이룬 쾌거이다.

도는 지자체 최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내 강원도관을 구축해 왕홍 방송→중국인 실시간 결제→중국 전역 배송 판매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도는 지난달 GTI 박람회 왕홍 라이브 판매(메이판 그룹)와 중국 현지 왕홍 판매(가의현 그룹)등 2회 행사를 통해 총 25억 7천만 원의 화장품을 중국으로 판매했으며 약 2100만 명의 중국인들이 시청하는 홍보 효과를 창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중국으로 수출한 20억 원 규모의 화장품에 대해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왕홍 판매행사로써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청신호를 밝혔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이번 판매의 의의는 중국인들이 왕홍 프로모션을 통해 개별 구매한 도내 화장품은 원하면 언제든지 ‘Tmll(티몰)’ 강원도관을 통해 재구매가 상시 가능하게 되며 이달까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왕홍 재방송을 통해 추가 판매가 이뤄지는 등 지속적으로 도내 화장품 판매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도는 연말까지 중국 가의현 및 메이판그룹과 도내 인삼·홍삼, 식품, 생필품, 의료기기 등 품목을 다양화해 중국 왕홍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와 홍보 마케팅을 지속할 예정이고 아울러 홍콩 HKTV몰 진출 등 온라인 수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