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3·4동 주택가·중앙시장 주차난 해소된다
상태바
안양3·4동 주택가·중앙시장 주차난 해소된다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0.11.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덕공원 공영주차장 16일 준공
경기 안양시가 안양4동 삼덕공원 공영주차장에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가 안양4동 삼덕공원 공영주차장에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안양시 제공]

고 전재준 회장의 기부정신이 고스란히 깃든 경기 안양 삼덕공원 공영주차장이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안양3·4동 주택가와 안양 중앙시장 일원의 주차난도 해소될 전망이다.

안양시가 안양4동 삼덕공원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오는 16일 오후 3시 주차장 상단부 잔디광장에서 개최하고 고 전재준 회장의 기부정신을 기리는 ‘나눔아트월’제막식을 거행한다고 5일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주차난 해소로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인근 중앙시장의 상권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안양시민들을 위해 공장 부지를 기부해 귀감이 됐던 故 전재준 회장의 뜻을 기려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삼덕공원 공영주차장은 시가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 국·도비 포함 150억 원(국비 78억, 도비 13억, 시비 59억)을 투입해 조성됐다. 주차대수 196면, 연면적 6865㎡의 지하2층 구조다.

장애인과 여성 등 교통약자를 위한 주차공간과 전기차 충전설비, 확장형주차면 등이 갖춰져 있다. 주차 공간 유무를 확인케 하는 초음파센서, 입구종합상황판, 무인정산 시스템 등의 스마트 주차관제시스템이 구축, 현재 시가 추진하는 주차정보공유화사업의 중심역할을 하게 된다.

주차장 공사와 연계해 상단 부를 기부상징 공원으로 재조성한 점도 괄목할 만하다. 시는 공영주차장 상단부에 故 전재준 회장의 기부정신을 받들고 기부공원의 역사성을 보존하기 위한 ‘삼덕 스토리보드’를 설치했다. 이와 더불어 안양지역 기부 인들의 의미가 짙게 깃든 ‘나눔 아트월’과 무궁화·단풍나무가 수놓인 기부공원도 탄생시켰다. 무궁화와 단풍나무 역시 기부 받은 수목이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