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천군, 항공보안장비 메카 ‘첫발’
상태바
서천군, 항공보안장비 메카 ‘첫발’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0.11.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인증센터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140억 투입 2023년 본격 운영 추진
[서천군 제공]
[서천군 제공]

충남 서천군은 최근 군청 회의실에서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구축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의 착수보고회와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연계 클러스터 확장방안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를 연이어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10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항공보안장비의 국내 생산을 촉진하고 장비사용자의 신속한 사후관리 등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한 ‘항공보안장비 시험인증센터’ 건립 대상지 전국 지자체 공모에서 최종 선정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지매입비와 건축비 등 총 140억 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조달청이 주관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공모에서 유앤피 건축사사무소가 최종 선정됐다. 유앤피 건축사사무소는 배치계획 및 공간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내년 6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시험인증센터 공사는 내년 하반기 착공해 2023년 본격 운영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관련 후속사업 추진을 위해 연구용역을 발주,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와 함께 서천군 보안산업 클러스터 확장방안 및 중장기 발전방안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은 항공보안 관련 기업에 대한 연구개발(R&D) 지원과 항공보안 종사자 교육시스템 구축 등 보안산업 클러스터 조성이 시험인증센터 조기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필수 전제조건이라 판단하고 시스템 구축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