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내 위법건축물 철거
상태바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내 위법건축물 철거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0.11.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가·구상가·위법건축물 28개소
지속 지도·단속...시민 협조 당부

강원 동해시가 망상해수욕장 내 위법건축물을 30여년 만에 철거하는 등 살고싶은 주거환경 및 명품 관광지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위법건축물 정비사업에 탄력이 붙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지난 30~40년간 위법건축물로 운영해오던 망상해수욕장 신상가 위법건축물 15개소를 지난 10월 정비 완료했으며 구상가 13개소도 현재 10개소를 완료하는 등 위법건축물 정비에 따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남은 위법건축물은 올해 연말까지 철거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또한 시는 위법건축물의 철거를 원칙으로, 철거 미이행 건축물에 대해선 이행강제금 부과 및 강제 집행 절차를 진행하는 한편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독려를 위해 위법행위는 반드시 단속된다는 시민의식 조성과 단속 목적이 아닌 공익과 환경정비 목적이라는 인식을 위해 지속적인 점검과 협조 요청을 병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KTX 개통, 묵호항 재개발 사업 등 지역의 개발 호재에 따라 다시 오고 싶은 명품 관광지 조성을 위해 기본과 원칙에 입각한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펼쳐나갈 방침이라며 위법 건축물 정비에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품격있고 살고 싶은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연차별 불법건축물 지도·단속 계획을 수립해 지난 2015년 ~ 2016년 무릉계 상가 정비, 평릉택지 무허가 및 주차장 정비, 지난해 추암 해변 불법 건축물 정비 등 위법 건축물 정비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