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스마트·언택트 회의 '로그인'
상태바
속초시, 스마트·언택트 회의 '로그인'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20.11.0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당관·국·과·소·동장 간부회의,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전환
행안부 온나라 PC영상회의 활용…시스템 구축비용 등 절감
사회적 거리두기 최대한 실천…소규모 회의·교육 등 활용 기대
김철수 강원 속초시장은 9일 간부회의에서 영상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고 있다. [속초시 제공]
김철수 강원 속초시장은 9일 간부회의에서 영상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고 있다. [속초시 제공]

강원 속초시가 담당관 및 국·과·소·동장 간부회의를 영상회의로 전환하는 등 코로나19 시대에 사회적 거리두기에 앞장서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김철수 속초시장 주재로 운영하는 담당관 및 국·과·소·동장 등 간부회의를 시장·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50여 명이 각자 사무실에서 ‘온나라 PC영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해 부서별 주간업무 및 현안을 보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대면 영상회의는 별도의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지 않으며 행정안전부에서 보급한 ‘온나라 PC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고 회의 참석이 가능해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과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 오전 시장 주재로 진행되는 간부회의를 격주마다 영상회의로 대체 진행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최대한 실천하고 간부회의 뿐만 아니라 각종 소규모 회의, 교육 등에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김철수 시장은 “온택트 소통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 다소 불편하지만 지속적으로 시정 업무에 접목해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