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민의힘 여성주자들 서울시장 보선 출격 채비
상태바
국민의힘 여성주자들 서울시장 보선 출격 채비
  • 서정익기자
  • 승인 2020.11.0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훈·조은희 준비 마치고 존재감 부각
박춘희 11일 선언...나경원도 활동 재개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전에 국민의힘 여성 주자들이 출격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이번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임 단체장들의 성추문으로 치러지는 ‘미투 선거’라는 점에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이혜훈 전 의원이 나섰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인 이 전 의원은 당내 몇 안 되는 여성·경제전문가다.

이 전 의원은 지난 3일 라디오에 출연해 주변의 출마 권유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거의 고민이 막바지에 오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했다. 최근에는 출마 준비를 위해 여의도에 별도 사무실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의원의 이런 적극적인 움직임은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내 여러 사석에서 거론한 ‘인물상’과 맞물려 더 눈길을 끌고 있다. 김 위원장은 전날 중진들과 만찬 회동에서도 내년 서울·부산시장 선거와 관련해 집값과 세금 문제 해결이 최우선 이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최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SNS 공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1주택자 재산세 인하 문제 등을 중앙무대로 끌고 나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박춘희 전 송파구청장은 11일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출마 선언을 한다.

아직 출마와 관련해 가시적인 움직임은 없지만, 나경원 전 의원도 총선 이후 한동안 뜸했던 SNS 활동을 재개하면서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2일 김종인 위원장이 주재한 서울 중진 만찬에도 참석해 당 일정에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냈다. 판사 출신으로 4선을 지낸 나 전 의원은 의정활동을 하면서 국회 정무위, 기획재정위를 거치며 경제·재정정책 분야에도 틀을 닦았다는 평가다.

일각에선 선거가 지나친 성 대결 구도로 흐르거나 여성이란 점이 경쟁력 자체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