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문화재단,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13일 개최
상태바
성남문화재단, 조성진 피아노 리사이틀 13일 개최
  • 이일영기자
  • 승인 2020.11.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의 피아노 리사이틀을 오는 13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공연은 오후 3시와 7시30분 2회에 걸쳐 진행하며 슈만과 시마노프스키, 슈베르트, 리스트를 연주할 예정이다.

먼저 낮 공연에서는 슈만의 ‘숲의 정경’과 시마노프스키의 ‘마스크’,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을 선보인다. 이중 시마노프스키의 ‘마스크’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실연으로 접하기 어려운 곡으로, 평소 뛰어난 작곡가의 덜 알려진 작품을 연주하는 것을 즐긴다는 조성진다운 선곡이 돋보인다.

낮 공연의 마지막으로 선보일 슈베르트의 ‘방랑자 환상곡’은 지난 5월 발매한 정규앨범의 메인 수록곡으로, 음반 소개에서 조성진은 ‘다른 무엇보다도 환상과 상상, 그리고 아티스트의 자유를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어지는 저녁 공연에서는 슈만의 ‘유모레스크’, 시마노프스키의 ‘마스크’, 리스트의 ‘피아노 소나타 b단조’를 연주할 예정이다.

특히 오프닝 곡인 슈만의 ‘유모레스크’는 2011년 17세의 조성진이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선보인 이후 9년 만에 다시 연주하는 곡이라는 점에서 그간의 달라진 해석을 통한 그의 성장과 변화를 기대해볼 만하다.

티켓은 9일 오후 2시부터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 혹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온라인 또는 전화 예매가 가능하며 거리두기 좌석제가 적용된다. 가격은 낮 공연은 R석 9만 원, S석 7만 원, A석 5만 원, 합창석 3만 원, 저녁 공연은 R석 11만 원, S석 9만 원, A석 7만 원, 합창석 5만 원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