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 코로나 위기속 행정성과 빛났다
상태바
홍성군, 코로나 위기속 행정성과 빛났다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0.11.09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2개 공모사업 선정 국도비 473억 확보...30개 행정평가 부문 수상

충남 홍성군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우수한 행정성과의 결실을 맺었다.

군은 올해 92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473억 원을 확보하고 30개 행정평가 부문에서 수상했다.

특히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참여하는 수평적 민관 거버넌스 행정을 추진하며 생활SOC, 일자리,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 충남혁신도시 지정도시로서의 기반을 공고히 다지는 발판을 마련했다.

주요사업으로 ▲국무조정실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 3년간 30억 원 ▲충남도 행복한 도시만들기 사업 2건 10억 원,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2년간 28억 원 ▲축산악취 저감 사업 5억 원 등으로 지역균형발전과 생활 인프라 구축에 속도를 내며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공유경제활성화 지원 사업인 도시락 왓슈, 놀이혁신 선도지역 공모 사업인 ‘I(아이) 신나 YOU(유) 떳다! 놀이특공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사업, 시군 그린카페, 청소년 명동놀이터 거리 조성 사업 등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업에 대거 선정되며 촘촘한 보육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군은 전국 최초 설치 운영 중인 아동통합지원센터와 2024년 완공예정인 가족센터와 함께 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군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 충남혁신도시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공모사업 14개 선정에 이어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및 지역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며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훈풍을 더했다.

김석환 군수는 행정의 달인이라는 명성에 맞게 2년 연속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의 영예에 이어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며 지역애로 해소 및 지역발전 공헌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전국에 널리 알렸다.

김 군수는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사회에 다가올 변화와 위기에 적극 대응해 나가며 10만 군민과 함께 살기 좋은 홍성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