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더불어민주당에 지역균형뉴딜 12건 지원 요청
상태바
충남도, 더불어민주당에 지역균형뉴딜 12건 지원 요청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0.11.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균형뉴딜 현장최고위원회의…“도정 역량 집중할 것”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제공]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더불어민주당에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등 지역균형뉴딜 정책 12건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양승조 지사는 11일 충북 괴산군청에서 이낙연 당대표 주재로 열린 ‘지역균형뉴딜 현장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양 지사를 비롯한 충청권 4개 시·도지사, 여당 지도부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도는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부남호 역간척 △서해선 복선전철 ‘서해KTX’ 도입 △서천 브라운필드 ‘국제환경 테마특구’ 조성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 △이차전지 소재·부품 성능 평가 기반 구축 등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또 △지역에너지산업 전환 지원 △재생에너지(RE100) 산업단지 조성 △충남 수소도시 조성 △아산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 △금강하구 생태복원 사업 △충남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도 제안했다.

양 지사는 12건의 지역균형뉴딜 정책에 대해 “탄소중립사회 구현을 위한 충남 수소도시 조성과 지역 에너지산업 전환 지원을 통한 정의로운 에너지 전환을 추진하고, 서해선 복선전철 ‘서해KTX’를 도입해 녹색 고속철도망을 확대할 것”이라며 “국내 최초·최대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에 해양정원을 조성하는 사업과 해수 유통으로 해양 생태계를 복원하는 부남호 역간척 사업, 일제강점기 수탈과 토양오염으로 점철된 장항제련소 주변 토양 정화와 서천 장항갯벌 생태자원을 연계한 국제환경 테마특구 조성 및 금강하구 생태복원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양 지사는 무상 국공립 어린이집·유치원과 사립 간 교육비 불균형 해소와 교육평등권 실현을 위해 국가 차원의 유아 교육비 차액 지원 정책도 건의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